㈜TGS홀딩스 - 21세기 금융유통에서 새로운 금융생태계를 창조한 TGS금융그룹
Share

뉴스보도

News

scroll down

아트핀, '아트에디터 양성 아카데미 1기' 출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87회 작성일 23-06-22 13:42

본문

▷ 오는 22일부터 '아트에디터 양성 아카데미' 1기 첫 커리큘럼 열려

국내 미술시장 1조 원 규모의 시대, 증가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춰 아트테크 전문 갤러리 ‘아트핀’이 ‘아트에디터 양성 아카데미 1기’를 출범했습니다.

오는 6월 22일부터 ‘문화 예술 시대의 리더가 되는 아트 에디터 되기’를 주제를 시작으로, 향후 10주간 ‘아트 에디터가 꼭 알아야 할 미술사’, ‘미술시장의 트렌드와 한국 마켓의 구조와 이해’, ‘미술품의 가치평가 방법’, ‘미술시장의 전망과 투자 방법’ 등 아트테크 시장의 전반적인 원리와 구조를 이해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열립니다.

아트에디터 양성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의 경우 약 350만 원 상당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아트두레’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아트두레’는 아트핀이 직접 확보한 블루칩(Bluechip) 작가와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신진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펀드형 투자상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1기 아카데미의 우수 수료생에게는 해외 아트페어에 직접 참석해 예술인의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아트핀멤버십’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한편, 아트에디터 양성 아카데미를 주관하는 ‘아트핀’은 TGS그룹의 예술 관련 사업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TGS그룹의 임직원을 비롯, 예술과 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아트에디터’로서의 소양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난 5월 17일에는 종합문화예술 기업 ‘헤럴드옥션’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미술품 전시, 기획, 판매, 신진작가 발굴 및 육성 ▷씨캐시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미술품 NFT 발행 및 판매 ▷ 미술품 STO 사업 추진 ▷ 국내외 홍보 마케팅 등 한국의 미술시장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함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트핀 관계자는 “헤럴드옥션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아트핀은 다양한 문화행사와 모임을 개최해 한국 문화예술의 발전은 물론, 예술과 금융-기술의 접목을 통해 자산을 늘릴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을 만들겠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관계자는 “TGS 파이낸스와 협력해 아트론 상품을 출시하고 폐쇄적인 미술 거래 시장을 좀 더 개방적으로,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며, “미술품 투자가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대체투자상품이 되도록 플랫폼사업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