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홀딩스 - 21세기 금융유통에서 새로운 금융생태계를 창조한 TGS금융그룹
Share

뉴스보도

News

scroll down

아트핀, 헤럴드와 아트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46회 작성일 23-05-22 14:21

본문

- 아트 커뮤니티 센터 1호점, 청담 부티크 열고 본격적인 사업 시작, 씨캐시와 협력하여 NFT, STO 사업도 추진

TGS그룹은 예술 관련 사업을 위해 지난 2월 설립한 ‘아트핀’이 청담동에 부티크 형태의 제1호 아트핀 커뮤니티 센터를 개소하고, 한국의 아트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지난 15일 코리아헤럴드와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술품 전시, 기획, 판매, 신진작가 발굴 및 육성 ▲씨캐시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미술품 NFT 발행 및 판매 ▲미술품 STO 사업 추진 ▲국내외 홍보 및 마케팅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 영역에서 한국의 미술시장 발전을 위한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기로 했다.

아트핀(ArtFin)은 예술(Art)과 금융 기술(FinTech)을 결합한 용어로, 향후 이 회사가 나아갈 방향을 함축하고 있다. 1호점인 청담점 개소를 시작으로 ▲신진 작가 발굴 및 전시 기획 ▲아트 컬렉터·큐레이터 아카데미 개설 ▲아트 페어 투어 ▲경매, 위탁 판매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멤버십 제도 운영 ▲아트두레 결성을 통해 한국의 아트 커뮤니티·네트워크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최근 20~30대들이 미술품을 하나의 재테크 수단으로 바라보고 적극적으로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것도 아트핀을 설립하게 된 계기가 됐다. 아트핀은 관계사인 TGS파이낸스와 협력해 아트론 상품을 출시하고, 폐쇄적인 미술 거래 시장을 좀 더 개방적이고 누구나 믿고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미술품 투자가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대체투자상품이 되도록 플랫폼 사업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아트핀이 전시하고 판매하는 모든 미술품은 씨캐시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대체불가능 토큰인 NFT로 발행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각각 소유권을 인정받고, NFT와 실물 아트를 하나의 공간에서 전시하는 등 자산으로써의 가치와 수집과 소장을 통한 만족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향후 입법화가 예고되어 있는 STO(토큰증권 공개) 규제 방안에 맞춰 씨캐시와 함께 STO 플랫폼 구축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